(왼쪽부터) 서프컴퍼니 조현호 영업총괄/ 서프컴퍼니 한지성 이사 / 동북아물류대학원 송상화 원장 / 동북아물류대학원 하민호 부원장
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(원장: 송상화)은 2024년 12월 11일 국제물류 기업 서프컴퍼니와 산학협력 양해각서(MOU)를 체결하였다. 이번 협약은 물류 산업의 혁신적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연구, 교육,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
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▲물류 관련 공동 교육 및 연구 ▲물류 분야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. 특히,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의 학문적 전문성과 서프컴퍼니의 기술적 역량이 결합되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물류 솔루션 개발 및 연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.
송상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원장은 “이번 협력을 통해 첨단 물류 기술과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연구하고, 미래 물류 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에도 큰 기여를 할 것”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.
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물류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, 글로벌 물류 허브로 자리잡고 있는 인천 지역의 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.